티스토리 뷰

소소한 일상

베이비돌 옷걸이 만들기

강낭콩씨 2016. 3. 13. 22:0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베이비돌 옷을 만들어 입히다 보니
 정리가 안되는 옷들이 점차 쌓이게 되네요.
 
상자에 묵혀두는것 보다는
옷장처럼 차곡차곡 정리해주면 좋겠다 싶어서




 옷걸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베이비돌 옷장은 아직 준비단계^^;)








베이비돌 옷걸이 만드는방법

재료 - 다이소 원예용 철사
색색별로 판매를 하는데, 저는 세탁소 옷걸이 느낌이 나도록~ 흰색으로 구입했어요.


 니퍼?펜치?( 정확한 이름을 모르지만 하나는 철사를 자르고, 다른 하나는 구부리고 고정하는데 사용했어요 )



1. 철사 자르기
가로폭 8~9cm(대충 옷 걸 수 있는정도)로 만들기 위해.
 넉넉히 35cm? 정도 잘라줍니다.



2, 철사 구부리기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주는데, 한쪽은 짧게  다른쪽은 길게( 옷걸이부분)구부려 줍니다.


tip..여러개의 철사를  나란히 놓고 사이즈에 맞 춰 한번에 구부리는게 일정한 크기로 만들어져서 좋습니다.






짧은 철사로  긴 철사를 돌돌 감아준 후
펜치로 찝어주어 고정을 시켜줍니다.




3. 철사를 둥굴게 구부려 준후
길다싶은 부분을  잘라주면 완성이에요.





한 두개 만들때는 몰랐는데. 20개 이상 만들려니..
 손끝이 아프기 시작하네요... 

그것 빼고는 아주 쉽고 간단한 베이비돌 옷걸이 만들기입니다.


 손바닥에 올려놓고 보니
 귀염 귀염 ㅎㅎ





 옷장은 아직 없지만~~
 옷걸이를 걸어 보기위해 연필을 이용했습니다.


여러개가 쭈루룩~~ 모여 있으니 진짜 옷걸이 같아 보이네요







이제 옷걸이도 다 만들었으니...
옷장은 어떻게 꾸밀지 고민좀 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