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일상

애완콩나물 키우기^^

강낭콩씨 2016. 2. 22. 17:0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완 콩나물 키우기..

애완동물이 있듯.

 애완 식물.... 그중에....... 애완 콩나물도 키울수 있는거 아니겠습니까요^^ ㅎㅎㅎㅎㅎㅎ
 


부모님댁에서 키우고 있는 콩나물입니다.

조그마해서 1~2인용?으로 먹기 적합할것 같아요.

며칠만 키우면 금방 자라기때문에 국이나 무침으로 먹어도 좋구요~~
라면에   넣어먹어도~ 아삭한 식감이 좋은 콩나물이에요.

 콩이니깐 건강에도 좋고... 키우는 재미도 쏠쏠하고, 거기다....  가습기 효과도 있는 녀석입니다.





 주방한켠에 키우고 있는 시루를 발견했어요.
 검은 보자기에 씌워져 있는 귀엽게 생긴 모양이 보자기를 벗겨보고싶은~ 충동이....이히히히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콩나물들이 ~~보이네요.



 수시로 콩나물에 물을 뿌려줘야 해서, 조롱박도 옆에 가지런히 놓여있구요.

시루가 물받이이랑 연결이 되어있어서.. 다시 그물을 부어줘도 되는.. 나름  키우기 편리하게 생긴 구조였습니다.

 요즘엔.. 자동 물뿌리기 기능이  있는 콩나물 재배기가 판매하긴 하지만..

 자동시스템이 되어있는것은 큰것밖에 안팔아서

조금  번거롭긴 해도. 사이즈가 작아서 이걸로 구매했어요.


 콩은 얼마전에  인터넷으로 구매한 수박태? 오리태?라는 콩이에요.
콩나물 콩으로 키우기 적합한 콩이라서 그런지 일반 콩보다  사이즈가 작더라구요.... 콩 색깔도 푸른 빛을 띄고 있네요.

자라는 과정에서 건강하지 못한  녀석들도 보이지만....  조리하기전에 잘 골라내면~~ 문제 없을것 같아요.





 

 콩나물은 어두운 공간에서 자라야 하기때문에~~  물을 뿌려주고 나서는 바로 검정 천을 덮어줘야 합니다..





  파릇 파릇~~~  콩나물새싹들이 커가는 모습을  바라보니깐 ~~ 괜시리 흐뭇해져요.
맛있는 콩나물로 건강하게 자라나려무나~~
콩나물들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