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사다둔 극세사 원단이 조금 남아서
집에 굴러다니는
원통형 롱 쿠션에 따뜻한 새옷을 갈아 입혀 줬답니다..


보들보들~
극세사라 ~~ 추운 겨울에는 딱이지 싶어요.



원통형 롱 쿠션

완성사이즈

길이 105cm+ 둘레 75cm(끝단 작은 원사이즈 가로13cm)

재료

극세사 원단 1마, 파이핑 끈, 숨김 지퍼(콘솔)



만드는 방법


판, 가로 107×77cm 사이즈 1장,

작은 원형 2장
가로 13센티쯤?




국그릇 도움을 좀 받았습니다.^^ ㅎㅎ
가끔 냄비 뚜껑이나~~ 둥근 물체는 몽땅 저의 도구가 되어가네요^^





파이핑 감 120cm×3cm

파이핑으로 쓸 원단은
프린트가 되어있지않은 하얀 원단끝을 이용했답니다.





재료 손질? 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이에요^^


1. 지퍼달기



숨김지퍼용 노루발로 교체한후
지퍼를 달아줍니다.

지퍼가 달려있지 않은 좌우 양끝은~
직선박기로 마무리.




2. 주름 잡기

주름 노루발로 교체한후
주름을 잡아줍니다.




주름 잡을때는 장력을 최대한 끝으로 놓고 해야 주름이 잘 잡힌답니다.



3. 파이핑 만들기

파이핑을 만들어 봅니다.

파이핑 노루발로 교체후 드르르륵~~~
( 정말 노루발 교체하는것도 일이네요^^;)





4. 원형에 파이핑 붙혀주기

원형 두장에~
파이핑을 붙혀주는데요,
원형이다보니 가위집을 하기 전에 내니깐 좀 더 봉틀이 돌리기가 수월하네요.





두장을 파이핑을 둘러주고

아까 주름을 잡은 양끝에



5. 본판과 원형 연결

시침핀으로 고정을 해 줍니다.

원단이 두꺼워서 시침 핀 고정이 이렇게 밖에 안되서리...
봉틀이 돌릴때마다 시침핀도 빼줘야하고~~~
파이핑 노루발에 부딪혀서 바늘도 부러지고,
난리 난리~~~ 부르스를 ㅎㅎㅎㅎㅎ


그렇게 본판 연결 모습이에요.




6. 커버에 솜 넣어주기


원래 있던 커버는 세탁기로 보내고,
솜커버도 좀 낡긴 해서~ 이번만 쓰고 다음에 속쿠션 커버를 만들어줘야 할것 같아요.



쿠션을 끼워넣어 본 모습입니다.


원형이 처음에 국공기로 그렸더니 넘 크게 되서 ( 나중에 접시로 다시 그려서 재단했어요.

만들때마다 사이즈가 계속 바뀌어서~~ 제대로 되고있는건지~~
이힛






그래도 이렇게 완성 된걸 보니~
또 혼자~~~뿌듯 ^^

잠잘때 다리 올려놓고 자도 좋고
안고 자도 좋고~



이히히




추운 겨울~~~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